본문 바로가기
GAME/V Rising

브이라이징(V Rising) 솔로 플레이 세팅 방법

by 원더르 2022. 6.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이 라이징 (V-Rising) 솔로 플레이 옵션 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브이 라이징은 다양한 보스를 공략하며 뱀파이어를 육성시키고 성을 건설하여 성장하는 생존 RPG 게임입니다. 현재 가격은 2만 원대로 얼리 액세스 중이며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갤러리나 나무 위키에 정보가 많아 진입장벽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 후에 DLC 추가 등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면 미래가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브이 라이징은 멀티플레이 게임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솔로 플레이를 하게 되면 상당한 난이도로 고생을 조금 하게 됩니다. 그래서 솔로 플레이 시 옵션을 조금 수정해서 진행하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V-Rising

 

옵션 설정 방법

제가 올려드리는 세팅은 제 기준에서 설정한 난이도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취향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또한 저는 성채에 관련한 세팅은 건드리지 않습니다. 그 부분은 감안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V-Rising 메인메뉴
V-Rising 메인메뉴

브이 라이징 솔로 플레이를 처음 시작한다 생각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메인 메뉴에서 플레이 -> 비공개 게임으로 들어갑니다.

 

V-Rising-고급-게임-설정
V-Rising 고급 게임 설정

 

게임모드를 PVE로 누르게 되면 표준 PVE 규칙이 설정되게 됩니다. 이때 다른 건 누르지 마시고 고급 게임 설정으로 바로 넘어가 줍니다.

 

세계 설정

V Rising-세계설정
V-Rising 세계설정

고급 설정에 들어오면 다른 건 무시하시고 세계 설정을 봅니다. 마늘 강도 배율, 은 강도 배율, 햇빛 강도 배율이 있는데 수치가 낮을수록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마늘 강도 배율 : 마늘에 노출되었을 때 배율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추천 : 0.3 ~ 0.7)

은 강도 배율 : 은에 노출되었을 때 배율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추천 : 0.3 ~ 0.7)

햇빛 강도 배율 :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배율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추천 : 0.3 ~ 0.7)

 

아이템 설정

V-Rising-아이템설정
V-Rising 아이템 설정

아이템 설정은 수치가 높을수록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하지만 너무 높게 잡아버리면 난이도가 너무 낮아져 적당한 선을 유지해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순간이동 제한 아이템은 꼭 비활성화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순간이동이 안되게 되어 플레이가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피의 결속 장비 : 사망 시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습니다.(추천 : 활성화)

순간이동 제한 아이템 : 일부 아이템이 순간이동을 못하게 됩니다.  (추천 : 비활성화)

인벤토리 스택 배율 : 인벤토리에 물건을 더 많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천 : 2 ~ 4)

전리품 배율 : 전리품이 수량이 더 많이 나옵니다. (추천 : 1 ~ 3)

종복 사냥 배율 : 뱀파이어 부하가 사냥을 나갔을 때 획득하는 전리품 배율입니다. (추천 : 1 ~ 2)

재료 생산량 배율 : 자원이 드롭되는 수량을 높여줍니다. (추천 : 1 ~ 3)

혈액 정수 배수 : 적을 쓰러뜨렸을 때 드롭되는 혈액 배율입니다. (추천 : 1 ~ 2)

 

제작과 시간 설정

V-Rising-제작-및-시간설정
V-Rising 제작 및 시간설정

제작 및 건설 메뉴는 비용과 제작 관련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비용은 높이게 되면 비용이 증가하여 난이도가 올라가고 속도는 높이게 되면 난이도가 쉬워지니 참고 바랍니다. 저는 건설 비용 빼고는 그대로 두는 편입니다. 또한 시간 설정은 낮을 길게 하면 지루할 수도 있으니 짧게 설정하는 편입니다.

 

건설 비용 배율 : 건설에 필요한 재료의 배율입니다. 높이면 비용이 증가합니다. (추천 : 0.5 ~ 1)

제작 비용 배율 : 아이템 제작 필요한 재료의 배율입니다. 높이면 비용이 증가합니다. (추천 : 1)

제작 속도 : 제작 속도입니다. 높이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추천 : 1 ~ 1.5 )

정제 비용 배율 : 정제에 들어가는 비용의 배율입니다. (추천 : 1)

정제 속도 : 정제 속도입니다. (추천 : 1)

종복 변환 속도 : 인간이 부하가 되는 속도입니다. (추천 : 1)

자원 철거 배율 : 자원 철거 시 회수하는 재료의 양입니다. (추천 : 0.7 ~ 1)

 

하루 길이 : 하루의 길이입니다. (추천 : 중간)

낮 시간 길이 : 낮 시간의 길이입니다. (추천 : 짧게)

 

 

 

뱀파이어 설정

V-Rising-뱀파이어-설정
V-Rising 뱀파이어 설정

뱀파이어 설정은 뱀파이어 능력치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뱀파이어가 강해지게 됩니다. 받는 대미지 배율과 혈액 소모 속도는 낮을수록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체력 배율 : 높을수록 최대 체력이 높아집니다. (추천 : 3 ~ 4)

물리력 배율 : 높을수록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추천 : 2 ~ 3)

주문력 배율 : 높을수록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추천 : 2 ~ 3)

자원력 배율 : 높을수록 자원에 주는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추천 : 2 ~ 3)

받는 대미지 배율 : 낮을수록 받는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추천 : 0.6 ~ 0.9)

혈액 소모 속도 : 낮을수록 혈액 소모 속도가 감소합니다. (추천 : 0.8 ~ 1)

 

장비와 적 설정

V-Rising-장비와-적설정
V-Rising 장비와 적 설정

마지막으로 장비와 적 설정입니다. 장비의 옵션을 건드리는 부분이라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적 설정 역시 적들의 능력치를 조정하는 설정입니다. 취향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내구도 감소 배율 : 높을수록 적들에게 맞았을 때 내구도가 더 많이 감소합니다. (추천 : 0.8 ~ 1)

체력 배율 : 장비가 제공해주는 체력 능력치를 조정합니다. 높을수록 난이도가 감소합니다. (추천 : 1)

자원 생산량 배율 : 자원 생산량 배율입니다. 높을수록 난이도가 감소합니다.(추천 : 1)

물리력 배율 : 장비의 공격력 배율입니다. 높을수록 난이도가 감소합니다. (추천 : 1 ~ 2)

주문력 배율 : 장비의 주문력 배율입니다. 높을수록 난이도가 감소합니다. (추천 : 1 ~ 2)

 

일반, V블러드 유닛 체력 배율 : 높을수록 적들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추천 : 1)

일반, V블러드 유닛 대미지 배율 : 높을수록 적들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추천 : 1)

 

설정 저장

V-Rising 설정저장

마지막으로 세팅이 완료되면 세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해서 새로 시작할 때 매번 세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꼭 저장해주세요!

 

 

댓글